본문 바로가기

축구/맨유

2015년 3월 15일 맨유 토트넘 분석 및 내 생각

 





일단 홈빨의 맨유가 약하다고 할수는없는것이아스날전전반을 보시면 아실것같고요
하파엘의 복귀가아주 크다고 볼수는없지만 발렌시아 원래포지션이 미드필더였는데에 반해서 하파엘은 수비만했던 선수였으니 수비라인이 좀더 나아질지도 모릅니다.

또한 하파엘이 u21에서 자신감을 회복했다고 인터뷰에서 판할감독이 한것을 보아 하파엘이 한건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디마리아가 이번에 못나오는것으로 아는데 디마리아가 못나오는 것은 좋은징조일수가될수있습니다.
디마리아의 잦은 패스미스와 미흡한 골결정력을 미루어보아 상대팀에게 역습의 기회를 자주 내주었던 지난 경기들과는 좀 더 달라질리라고 봅니다.
또한 루니가 공격적으로 포지션이잡힐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활발하게 움직이고 몸싸움도강한 루니를 활용한 공격보강과 라파엘의복귀로 기울것이라생각됩니다.
또한 저번 경기는 0대0으로 무승부 가 났었는데 토트넘 홈이였습니다.

이번경기는 맨유 홈인데 맨유는 홈에서 11승 1무 2패를 자랑하는 홈강팀입니다. 캬~
홈에서 평균2.2골을 넣는반면 토트넘이 원정에서 1.3정도 골을 넣습니다.
그러므로 이번에 맨유가 이기거나 무승부가 나지 않을까하고 생각이듭니다.

토트넘의 점유율이 46퍼 맨유가 54퍼였는데 원정을 가서 54퍼의 점유율을 가져갔다는 것은 그래도 맨유가 원정가서 잘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9슈팅 중 4개의 유효슈팅을 토트넘이 가져간 반면 맨유는 9슈팅중 5유효슈팅을 가져갔습니다.

원정을 떠난 맨유가 대등한 싸움을 했다는 것을 보아 이번 맨유의 홈에서는 이길 가능성이 없지는 않다고 생각됩니다.